국내 경기불황이 몇 년째 이어지면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창업을 위한 초기자본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대부분 소자본 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도 많다.
현재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PC방 창업이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PC방 창업 업체들이 있지만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때문에 각 업체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화된 아이템, 기술력, 본사의 지원 등이 있는지를 잘 알아봐야 한다.
많은 예비 PC방 창업자들이 본사만 믿고 세부적인 사항 지원을 지나치고 있는데,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유는 PC 지원을 비롯해 먹거리 유통, PA방 인테리어 및 기자재 AS 서비스 등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빠르고 원활하게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
PC방의 경우 PC서비스뿐만 아니라 먹거리 판매에도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위생적이면서 안전한 먹거리 유통 시스템이 중요하다. 이에 라이온 PC스튜디오는 먹거리 유통업체와 PC방 인테리어 및 기자재 AS의 경우 각 지역별로 관리 업체를 두고 있다. 각 지역별로 유통 업체를 별도로 구축하고 있어 배송이 원활하고 안정적이며, 가맹점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는 점이 장점이다.
라이온PC스튜디오는 15년간의 관리노하우로 구축된 안정적이고 자동화지원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국망 오픈이 진행 중이다. 지난 11월을 기점으로 부산하단, 대구대실역, 진주평거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라이온 PC스튜디오 가맹점이 오픈했으며, 12월 현재 강원도 강릉, 조치원 등 다른 지역에서도 빠른 속도로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라이온PC스튜디오 관계자는 "자칫 불안정한 프랜차이즈 본사를 선택했다가, 가맹점 오픈 이후 원활하지 못한 지원시스템으로 가맹점과 본사 간의 문제점이 많이 발생하는 일이 생기면 가맹점주들이 피해를 볼 수 있다"며 "수도권 이외 지역의 가맹점 창업의 경우 안정적인 유통시스템과 서비스를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