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팁
[창업 단신]'반딧불이' 사업설명회 개최 외
기사입력| 2013-09-04 15:44:06
실내 환경 전문 서비스 업체 '반딧불이'가 오는 9월 12일(목) 오후 2시에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소는 서울시 마포구 도화동 555번지 한화오벨리스크 1층 세미나실이다.
반딧불이는 국내 최초로 '실내 환경 토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다. 집먼지 진드기, 미세 먼지 등 건강을 위협하는 실내 유해 요소를 제거해준다.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새집 증후군 환경 치유', '아토피 환경 치유' 등에 대한 효과가 입소문으로 퍼질 정도다. 건강에 대한 트렌드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수요 또한 안정적이다. 대표적인 '선진국형 창업 아이템'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브랜드다. 사업설명회 참가 및 문의 사항은 전화(02-711-511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업종전환 창업 재도약, 순두부와 청국장 리모델링 창업 인기
정보, 아이디어, 경험부족 등으로 사업의 부진을 겪고 있다면 과감하게 재도약을 시작해야 할 때다. 리모델링 창업 등 업종변경의 노하우를 가진 업체 선정은 필수다.
실제 순두부와 청국장 방배점은 일반 식당에서 순두부와 청국장으로 리모델링 창업을 해 성공한 케이스다. 리모델링 창업 후 매출은 두 배 이상 뛰었다. 대중적이고 타깃층이 폭넓은 기본 메뉴를 갖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인건비가 크게 들지 않고 입지도 타지 않는다. 10평대로도 시작할 수 있어 소자본 1인 창업까지 가능하다.
효소원의 외식브랜드 순두부와 청국장은 건강식을 바탕으로 한다. 물은 시컬포 정수기를 사용한다. 화학조미료는 일체 들어있지 않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은 몇 안 되는 프랜차이즈 업체 중 하나다. 식재료가 표준화되어 있기 때문에 직원이 바뀌어도 맛은 똑같다. 운영상의 편리성은 보장되어 있는 셈이다.
순두부와 청국장은 메인 메뉴 외에도 전 메뉴를 마련해 뒀다. 효소원의 막걸리도 함께다. 식사 시간 외에도 고객 유입이 가능해져 매출 상승에 큰 효과를 주고 있다.
▶핸디페어, '프랜차이즈서울Fall 코엑스 2013' 유망업체 선정
핸디페어가 불황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핸디페어측은 '프랜차이즈서울 Fall 코엑스 2013'이 선정한 '유망 업체'에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핸디페어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춘 틈새 아이템 덕분"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프랜차이즈 서울 Fall'은 새로운 창업정보 및 프랜차이즈 사업 정보를 알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적극적인 브랜드 소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핸디페어는 건물의 하자보수, 인테리어 리모델링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물 수리·보수 수요 증가, 소규모 가구 증가, 고령화 가속화 등의 사회현상으로 인해 그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핸디페어는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상공인진흥원으로부터 교육부분에 대한 우수평가를 받았다. 이를 통해 가맹점주 운영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지난 8월 28일에는 성황리에 특별 교육을 마쳤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의견이 0개가 있습니다.
숫자 및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