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이 개인사업자 전용 'IBK인증서' 신규 발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벤트는 4월 11일까지 'IBK인증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권(100명), BBQ 치킨세트(2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0명)를 제공한다.
'IBK인증서는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과 디지털 편의성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2023년 12월 은행권 최초로 기업용 간편인증서 정부 인가를 받은 바 있다. 발급받은 인증서는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저장되며 인증서 복사 절차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비대면 신원확인 방식을 도입해 영업점 방문과 서류 제출 없이 기업스마트뱅킹(i-ONE Bank 기업)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금융거래, 조달청 차세대 나라장터 전자입찰 시 사용 가능하다. 기업은행은 'IBK인증서' 출시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인증서 발급 수수료도 면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보안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IBK인증서를 많은 고객님들께 알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이 다양한 공공·민간 플랫폼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