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 바디프랜드 상무가 지난 1월 23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에서 인증패를 수여받는 모습.
바디프랜드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은 사업장 내 근로자의 건강증진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한 다양한 활동을 평가해 선정된 사업장을 말한다. 서류와 현장 평가를 통해 건강증진 체계 구축, 근로자 참여도, 조직문화 개선 등 총 43개 항목을 평가하며, 바디프랜드는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근로자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다양한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임직원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춘 맞춤형 상담과 실천 프로그램은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이끌어낸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선정으로 향후 3년간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바디프랜드는 근로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내 건강증진 프로그램인 '바디챌린지'를 통해 금연?절주 강의, 1:1 맞춤형 금연 상담, 걷기 프로그램, 체중?체지방 감량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우수사업장 선정을 계기로 앞으로도 임직원이 건강하고 활기찬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