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이 2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운항승무원(경력직 기장·부기장)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운항승무원 채용은 B777 한정자격 소지자로 경력직 기장 및 부기장을 모집한다.
12일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경력직 기장의 경우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과 국내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증 소지자로 운송용 항공기 기장비행경력 500시간 이상을 충족해야 하며 항공신체검사증명 및 항공영어구술능력을 응시 자격으로 한다.
경력직 부기장은 국내 운송용 조종사(육상다발) 또는 사업용 조종사(육상다발) 자격증명과 국내 유효한 항공 무선통신사 자격증을 소지하여야 한다. 운송용 항공기 비행시간 총 1000시간 이상을 충족하며 국내/외 항공사 부기장 근무 경험이 있는 자로 항공신체검사증명 및 항공영어구술능력을 응시 자격으로 한다.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고 응시 자격 요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형절차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1차 및 2차 면접 후 최종합격이다. 입사 예정일은 4월 중순 예정으로 변동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채용을 통해 티웨이항공과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의 여정을 함께할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