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국가유산진흥원,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오픈 'K-굿즈, 세계로'
기사입력| 2024-10-24 16:42:06
국가유산진흥원이 글로벌 고객 유치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K-HERITAGE store(케이헤리티지 스토어)'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 운영하던 영문 쇼핑몰에 다국어 서비스를 확대하여 글로벌 고객을 공략한다.
케이헤리티지 스토어는 국가유산진흥원이 개발한 문화유산 활용 상품과 국가무형유산의 전승 작품, 신진 작가의 공예품 등 다양한 전통문화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 고객 대상 온라인 쇼핑몰이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지난 2023년 영문 쇼핑몰을 개설하여, 미주와 유럽을 중심으로 판매를 늘려오고 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전통문화상품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에 힘입어, 영어 외에도 프랑스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확대해 '케이헤리티지 스토어'를 오픈했다. 새롭게 개편된 쇼핑몰은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뿐만 아니라, 외국인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페이팔과 엑심베이 등 해외 결제 서비스를 추가하였고, 우체국EMS가 연동되는 해외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국가유산진흥원은 우리나라 고객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상품 온라인 쇼핑몰 'KHmall'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조종원 국가유산진흥원 문화상품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뿐만 아니라,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과 B2B 사업 등을 적극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