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의 프리미엄 구강 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세계 미소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세계 미소의 날은 매년 10월 첫째 주 금요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미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날이다.
필립스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필립스와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이날을 '잇몸 미소의 날'로 명명하고, 시민들에게 '건강한 잇몸 미소'를 위한 올바른 양치습관을 전했다.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양치교육존에서 잇몸병 예방에 효과적인 '표준잇몸양치법'과 '0-1-2-3 양치습관'을 교육하고, 참여자에게 구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선물을 증정했다. 필립소 소닉케어는 소닉케어존에서 표준잇몸양치법과 0-1-2-3 양치습관을 실천하는 데 효과적인 자사 음파전동칫솔을 소개했다. 포토존에서 촬영한 자신만의 잇몸 미소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이벤트존에서 참여 인증을 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포춘쿠키 추첨 이벤트도 전개했다.
포춘쿠키 속 쪽지에 적힌 잇몸선 중심으로 양치하기, 치간 이물질 제거하기, 잇몸 손상 없이 양치하기, 음파전동칫솔 활용하기 등 올바른 양치습관 실천 팁 중에서 '음파전동칫솔 활용하기'를 뽑은 참가자들에게는 특별 선물로 소닉케어 음파전동칫솔을 증정했다.
필립스 소닉케어 관계자는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올바른 양치습관 및 양치법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