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커넥트재단, 유아 교육 격차 완화 지원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모집
기사입력| 2023-06-26 09:57:10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교육 소외계층에게 양질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원, 격차 완화에 나선다.
26일 네이버 커넥트재단에 따르면 이날부터 7월 18일까지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을 모집한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숙련된 강사가 가정 및 기관을 방문해 소프트웨어, 수학 등의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히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개인과 기관에게는 8월부터 10월까지 8주간 주 1회의 방문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란도란 쥬니버스쿨은 지난해 시범 운영한 것에 이어 교육 대상자를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중위 소득 80%이하 가정 등 교육 소외계층으로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경제적 부담 등의 이유로 교육에 공백이 생기는 아이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모집 규모 또한 60명에서 200명으로 대폭 늘렸다.
대표 영유아 AI·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난 쥬니버스쿨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더 탄탄한 커리큘럼도 개발했다. 쥬니버스쿨의 코딩, 수학, 논리 학습을 활용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조규찬 네이버 커넥트재단 이사장은 "교육이 필요한 모든 곳에 배움의 기회가 닿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