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앱 위버스가 방탄소년단의 여행 리얼리티 예능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 4(BTS BON VOYAGE Season 4)' 첫 번째 에피소드를 단독 방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9일 공개된 에피소드에서 본격적인 뉴질랜드 여행을 앞두고 벌어지는 설레는 여행의 시작을 알렸다.
위버스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 4는 방탄소년단의 여행기를 담은 예능 시리즈의 네번째 이야기이다. 2016년 북유럽 3개 지역을 방문한 첫 번째 시즌을 시작으로 2017년 하와이, 2018년 몰타에서의 여행기를 선보인 바 있다.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 4는 총 8회로 구성,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방송된다.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여행의 뒷이야기를 담은 비하인드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콘텐츠의 구매는 위버스와 글로벌 공식 팬 커머스 앱 위플리(Weply)에서 할 수 있으며, 위버스 앱 이나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 4'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앱이다. 론칭 5개월 만에 370만 회원을 유치하는 등 대표적인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쏘스뮤직의 여자친구의 위버스 커뮤니티가 활발히 운영 중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