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플래닛, OK캐쉬백-엘포인트 전환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2019-10-10 15:19:23
SK플래닛이 롯데 멤버스와 손잡고 OK캐쉬백과 엘포인트 상호 전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OK캐쉬백과 엘포인트는 각 그룹 계열 가맹점을 포함한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개방형 서비스'로 운영되어 왔지만 양사간 포인트 상호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비스 연동으로 인해 OK캐쉬백과 엘포인트 고객들은 기존 대비 더 많은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엘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하려면 OK캐쉬백 앱에서, OK캐쉬백을 엘포인트로 전환하려면 엘포인트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환 비율은 1:1이며 최소 전환 단위는 100P, 각 포인트 별로 1인 당 월 10만 포인트(연간 총 120만 포인트)까지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이달 31일까지 포인트 재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OK캐쉬백-엘포인트 전환 시, 전환 금액의 2%를 기존 보유 포인트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다만 이벤트 기간 중 한 번 전환한 포인트를 다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재적립 포인트는 11월 말 지급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제휴사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 될 수 있다.
SK플래닛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 포인트 간의 교환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며 "OK캐쉬백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의 가치를 높이며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