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U 여성청결제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및 화장품 제조 전문업체 ㈜라파젠(대표 : 박병희)은 자체 개발한 신소재 미강(쌀겨)발효 추출물을 원료로 한 여성청결제를 'IMU' 브랜드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라파젠 관계자는 "지난 2016년 11월 라파젠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이 신소재는 항산화, 항염증, 미백효과까지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확인됐다"며 "식품용 균주를 이용해 천연물을 발효하였기에 독성이 없어 안전성이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IMU 여성청결제는 일반 여성은 물론, 질염, 냉 등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천연물 균주와 특허 받은 미생물의 발효공정을 통해 개발한 이 신소재는 ICID(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 3월에 등재될 예정이다. 전세계 화장품 제조업자 및 유통업자, 원료생산자, 공급자, 부자재업자, 기타 관련 업체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있는 미국화장품협회(PCPC) 산하 국제화장품원료명명위원회(INC)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등재 여부를 결정하는 ICID는 전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선택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라파젠은 피부에 직접 닿아 상쾌하고, 피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스트 제품도 이달말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