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지난 14일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의 '13기 리더그룹' 임명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SK SUNNY 연간 프로그램을 '자원봉사 분야'와 '사회적기업지원 분야'로 나눠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이다. 서울과 경기 등 10개 지역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한다. 리더그룹은 63명으로 구성되며,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30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한다.
13기 SK SUNNY 리더그룹 63명은 높은 도전정신에 기획력과 실행력, 의사소통능력을 두루 겸비했다. 지난해 11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지난 1월 7박8일 간의 교육워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최광철 SK그룹 SUPEX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SK SUNNY를 대표하는 리더그룹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목표를 위해 운영 중인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는 한국 10개, 중국 5개 지역에서 활동한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