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의 습격으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색다른 공기청정기가 출시돼 이목이 모아진다.
아코마가 출시한 공기청정기 '하타'는 세계 최초로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된 스마트한 소형 공기청정기다.
하타는 아코마가 ▲일인가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형성(향후 대형 공기청정기 시장 진입) ▲공기청정기+블루투스 스피커+USB충전 기능의 융합 ▲가격대비 활용성 ▲독특한 감성 디자인 ▲심플한 사용성 ▲이동성 및 공간 인테리어 효과 ▲원터치 필터 교체 등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이다.
아코마의 개발 콘셉트에 맞춰 공기청정기 하타는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어느 공간에나 어울리는 인테리어 용품으로서의 가치를 더 한 제품이다. 또한, 크기는 작지만 최고 품질 수준의 필터를 사용하는 등 기능도 대형 제품에 뒤지지 않는다.
아코마의 공기청정기 하타의 필터는 3중 구조로 탈취필터(99.8% 일본산), 헤파필터(11등급 국산), 1차 필터(항바이러스 대장균 등 99.9 국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 먼지와 부유물질은 100%, 미세먼지는 96%, 유해물질은 99.8% 잡아내는 작지만 강한 성능을 갖췄다.
하타는 하얀색과 검은색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360도에서 먼지를 흡입하고 360도로 음악과 함께 맑은 공기를 내뿜어 준다. 하단에는 상태등으로 현재 공기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초록은 매우 좋음, 파랑은 좋음, 보라는 나쁘지 않음, 붉은색은 나쁨을 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