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은 15일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할 수 있는 4중 구조의 고효율 필터를 사용한 '황사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황사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KF80 보건용 마스크 제품이다. KF지수란 'Korea Filter'의 약자로 KF80은 0.6μm의 미세입자를 80% 이상 차단할 수 있다는 의미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지름이 10㎛ 이하인 미세먼지(PM 10), 지름이 2.5㎛ 이하(PM 2.5)인 초미세먼지로 나뉜다.
동국제약의 황사마스크는 4중구조의 고효율 필터를 사용했으며, 코 부분이 편안하게 밀착돼 착용감을 높였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미세먼지나 황사는 폐기종, 천식,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며 "외출이 잦은 사람이나 감기 등 호흡기 질환자는, 봄철 나들이 할 때 반드시 황사마스크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황사마스크의 경우 일반 마스크와 달리 세탁하면 필터기능을 유지할 수 없으므로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동국제약 황사마스크는 1매입 제품과 3매입 제품 2종류로 출시한다. 가까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국제약 소비자상담실(080-550-7575)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