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에스티앤컴퍼니, MAC 기반 운영체제에서도 인강 수강 지원
기사입력| 2016-02-15 09:03:29
영단기(어학), 공단기(공무원시험), 스카이에듀(대학입시), MBC아카데미뷰티스쿨(뷰티교육) 등 40여개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에스티앤컴퍼니(대표 윤성혁, 이정진)는 맥(MAC) 기반 운영체제(애플 컴퓨터 운영체제)에서도 인터넷 강의(인강)를 수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 개편으로 영단기, 공단기 수강생들은 영단기와 공단기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강좌를 윈도우 OS(운영체제) 뿐만 아니라 맥 OS에서도 원활하게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에스티앤컴퍼니는 IT 기기의 발달로 갈수록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학습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강생들이 운영체제의 종류에 상관없이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해 와이파이(wifi) 연결이 불가능한 곳에서도 강의를 재생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플레이어는 N-Screen(PC나 모바일 기기를 가리지 않고 이어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다중 콘텐츠를 공유하고 실행할 수 있으며 끊김없이 이어보기가 가능하다.
에스티앤컴퍼니는 현재 영단기, 공단기(모바일은 차후 지원), 중단기, 주택단기, PEET단기(핏단기), MD단기, 임용단기, GMAT단기, GRE단기, 스픽단기 등에서 맥 운영체제를 통한 인강 수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최적화 작업을 통해 순차적으로 모든 '단기' 브랜드에서 맥 운영체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티앤컴퍼니는 모바일 플레이어인 '단기 플레이어'도 iOS 버전과 Android(안드로이드)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버전에서도 강의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하는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구현하며 학습자의 효율적인 인강 수강을 돕고 있다.
기술혁신본부 서준호 본부장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학습자들이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강의를 원활하게 들을 수 있도록 인강 수강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수강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학습환경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