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의 밸런스시트가 '앉은자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스원(대표 이창훈) 헬스케어 사업부의 프리미엄 기능성 방석 밸런스시트가 3월 13일까지 홈페이지(www.balanceseat.co.kr)에서 '앉은자세 인증샷' 올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인을 포함해 친구 혹은 자녀의 앉은 자세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신학기와 새 봄을 맞이하여 수험생, 직장인들에게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오래 앉으면 다리를 꼬거나, 자세가 삐뚤어지는 본인, 친구, 상사, 자녀의 앉는 자세를 찍어 밸런스시트 홈페이지에 사진을 업로드 한 후, 경품 수령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은 30만원 상당의 듀오백 인체공학 의자(1명)를, 2등 2명에게는 8만원 상당의 듀오백 등받이, 3등 10명에게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4만원 상당의 센틀리에 로즈마리향 디퓨저 100㎖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18일 밸런스시트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불스원 헬스케어 사업부 전병익 부장은 "수험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 오래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 바른 자세 유지가 중요한데,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다리를 꼬고 앉거나 자세가 비뚤어지는 경우가 많아 허리·목 통증을 자주 호소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도 한다"며 "신학기, 새봄을 맞이하여 오래 앉아있는 사람들의 바른 자세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밸런스시트는 2016 수능 만점자인 이경훈 학생(서울대 경제학부 입학)이 추천하고, 고 3 학부모 사이에 입소문이 난 프리미엄 기능성 방석이다. 출시 전부터 서울 강남 대치동, 목동 소재 학원을 다니는 고등학생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10명 중 9명이 만족한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11월 서울소재 특목고를 대상으로 한 체험프로그램 설문조사 결과 전체 100점 만점에 95.7점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도 서울 교육 특구에 위치한 단대부고, 경기고를 비롯 부산 경남고에 밸런스시트를 장착해 학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밸런스시트는 세계 특허를 받은 2중 허니콤 기술과 베타젤 소재를 적용해 엉덩이와 허벅지에 가중되는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해 피부와 혈관이 눌리거나 뒤틀리지 않아 오래 앉아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논슬립 테크놀로지를 커버 하단에 적용해 시트의 중량감과 패드가 바닥에 단단히 고정되어 착석 전, 후의 밀림이 없다. 대한신경외과의사회 공식 추천 제품일 뿐만 아니라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및 부산 테크노파크 임상시험 테스트를 통해 장시간 착석 시에도 편안한 기능성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M사이즈(42*40)는 그레이·올리브그린·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12만7000원, L 사이즈(46*42)는 그레이 색상으로 14만3000원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