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궁중비책, 8월 8일 중국 티몰 글로벌에서 특별 프로모션
기사입력| 2015-08-07 11:00:26
유아동 전문기업 제로투세븐(대표 조성철)의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이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 글로벌에서 새롭게 선보인 쇼핑 데이인 8월 8일을 겨냥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8월 8일은 11월 광군절 이전 가장 큰 '쇼핑데이'로 관심 받고 있다. 광군절(11월 11일)은 중국 내 유통브랜드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쇼핑데이로, 2조원이 훌쩍 넘는 중국 시장 최대 쇼핑 이벤트다. 지난해 광군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는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해 수 십 분만에 100억위안(1조 8,8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바 있다.
광군절을 이어서 8월 8일이 중국 유통 시장에서 주목 받는 이유는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가 '8'이기 때문이다. '8'의 중국어 발음인 '빠'는 돈을 번다는 '빠차이(發財)' 발음과 비슷해 8자는 '부자가 된다', '팔자가 피었다', '횡재했다'는 의미를 지닌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국제 쇼핑몰인 티몰 글로벌에서는 숫자 '8'이 두 번 겹친 8월 8일을 '제 2의 쇼핑데이'로 지정하고 금년에 최초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펼쳐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몰 글로벌에 입점한 제로투세븐의 한방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궁중비책은 오는 8월 8일을 맞아 특별 행사를 기획했다. 궁중비책은 한방성분의 우수한 제품력으로 중국 엄마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인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지난 5월 티몰 글로벌에 유아동 브랜드 최초로 단독 입점한 바 있다.
8월 8일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궁중비책은 지난 1일부터 궁중비책 제품에 사전 예약판매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미리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예약금을 지불하고 행사 당일(8일) 나머지 금액을 완납하면 판매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또 티몰글로벌 내에 궁중비책의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도 동시진행 중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사전예약 판매와 기획전을 통해 궁중비책 제품을 최고 5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4일 진행된 사전판매 제품의 경우 단시간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제로투세븐은 지난 5월 티몰 글로벌 입점 시에도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숫자 '8'을 활용, 재복(財福)의 의미를 살린 이벤트를 티몰 글로벌에서 진행한 바 있다. 제로투세븐관에서 최초로 구매하는 고객을 시작으로 88번째, 188번째, 888번째 구매자에게 순금 골드바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지난 4일 888번째 구매자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이벤트는 마지막 당첨자인 8,888번째 구매 고객 확정 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승 제로투세븐 중국법인 온라인 사업부 부장은 "현재 중국 내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의 성장세가 두드러진다"며 특히 중국인들에게 재복의 운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날인 8월 8일, 티몰 글로벌과 함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쳐 궁중비책을 중심으로 제로투세븐의 중국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와 호응을 높이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