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보쉬 전동공구'는 강력한 성능과 최고의 작업 효율은 물론, 편의성까지 높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전동공구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자리매김 해왔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무선 청소기 등 최신 IT제품을 중심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무선 충전' 시스템을 전동공구에 적용시켜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지난 2014년 9월 독일에서 처음 공개돼 "믿을 수 없을 만큼 혁신적인 기술이다"라는 업계 전문가들의 극찬을 받은 보쉬 전동공구의 '무선 충전 시스템'은 아직 국내 출시가 되지 않았음에도 벌써부터 국내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출시는 7월 중이라고 예정돼 있다.
'무선충전 시스템'이 업계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지금까지의 전동공구 작업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작업 효율성의 극대화' 때문이다. 동일한 파워로 연속작업이 가능한 '유선공구'의 장점과 작업 반경에 제한이 없는 '충전공구'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진 것이다.
'무선충전 시스템'은 충전기와 배터리가 서로 맞닿을 시 자동적으로 접촉을 감지, 충전기 내부에서 방출된 자기장을 배터리가 감지해 전력을 형성하는 방식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배터리를 탈부착할 필요 없이 충전 공구를 충전기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바로 전력공급을 시작해 간편하고, 충전 중에도 언제든지 공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보쉬만의 급속 충전기술로 35분이라는 빠른 시간 안에 배터리를 80%까지 충전할 수 있어 일의 효율 및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