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특허 받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후 어플) '나만의 냉장고'가 대폭 강화된 기능으로 고객 편의를 높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일(오늘) 모바일 어플 '나만의 냉장고'를 리뉴얼 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GS25는 지난 2011년 1+1, 2+1 상품의 +1으로 제공되는 증정품을 어플에 보관했다가 유효기간 중 전국 GS25 어디에서나 찾아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의 어플을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 왔다.
GS25는 6개월의 리뉴얼 기간 동안 고객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알뜰하게 어플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시스템을 개발해 고객 편의를 높인 'NEW 나만의 냉장고'를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NEW 나만의 냉장고'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어플 냉장고에 보관할 수 있는 상품의 개수를 늘린 것이다.
기존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2+1 행사 상품을 구매 후 2개는 매장에서 실물로 가지고 가고 +1으로 제공되는 1개만 어플에 보관이 가능했으나, 'NEW 나만의 냉장고'에서는 2+1으로 구매 후 매장에서 1개만 실물로 가지고 가고 남은 2개까지 어플에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이고 가치 있게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1+1 행사 상품일 경우 기존과 마찬가지로 1개는 매장에서 고객이 가지고 가고 +1 증정상품만 어플 보관 가능)
어플에 보관된 상품은 전국 GS25 매장에서 유효기간* 중 언제든지 찾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고객들은 2개까지 보관이 가능하도록 추가된 기능으로 인해 어플에 보관된 상품을 지인에게 선물하거나 이후에 필요할 때 유효기간 중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증정품과 구매상품을 보다 가치 있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
보관 상품 개수 증가 기능과 함께 추가된 'NEW 나만의 냉장고' 주요 특징은 ▶GS25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매달 업데이트 해서 제공하고 ▶GS25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확인하고 나만의 냉장고에서 바로 응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쉽게 당첨을 노려 볼 수 있도록 했고 ▶모바일팝카드와 연계하여 스마트폰에서 적립, 할인, 결제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모바일팝카드 연계 결제는 6월 중 서비스 개시 예정)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도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상품을 보관 한 후, 이후 어플을 설치하면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GS&POINT와 통신사제휴멤버십(LGU+, ollehCLUB)카드를 어플 내에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실제 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적립과 할인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어플 내에서 모바일팝카드로 바로 연결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포인트적립, 제휴통신사 할인, 팝카드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모바일팝카드 연계 결제는 6월 중 서비스 개시 예정)
고객들은 NEW나만의 냉장고 어플에서 매달 업데이트되는 GS25 상품 할인쿠폰으로 할인 받을 수 있고, 1% 포인트적립과 제휴통신사 15% 할인 후 모바일팝카드 결제로 행사 상품 추가 10% 할인까지 최대 25% 할인 혜택을 누리며 결제하고, 상품을 어플에 보관하는 것까지 다이렉트로 진행할 수 있게 되면서 알뜰하면서 편리한 신개념 쇼핑이 가능하게 됐다.
또 지인들끼리 어플에 보관된 선물을 주고 받으며 즐겁게 나눔과 소통을 할 수 있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GS25는 나만의 냉장고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는 이달 30일까지 나만의 냉장고를 신규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천명에게 'GS)야쿠르트그랜드'를 선물한다.
또 6월 한 달 동안, 친구 추천을 통해 신규 회원 가입한 지인이 가장 많은 고객 25명에게 '多친구상'으로 아이패드 미니3를 선물하고, 친구 추천을 통해 신규 가입한 지인이 10명이상인 고객에게 'TEN친구상'으로 하겐다즈 미니컵 1개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나만의 냉장고에 보관중인 상품을 친구에서 선물하는 고객에게 아이스커피를 선물한다.(6월 한 달간 1인 1회 한정, 선착순 3만명)
GS25는 갈수록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를 높이고 새로운 개념의 쇼핑을 제시함으로써 즐거움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이강철 GS리테일 편의점 마케팅팀장은 "모바일을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쇼핑과 어플이 존재하지만, 상품을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찾아 먹거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고, 할인, 적립, 결제, 이벤트 참여, 정보습득이 가능한 신개념 어플은 나만의 냉장고가 최초"라며 "증정품을 보관했다가 아무 때나 찾아 사용하거나 선물한다는 새로운 개념의 나만의 냉장고를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게 리뉴얼함에 따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NEW나만의 냉장고는 기존 나만의 냉장고 고객의 경우 6월 1일부터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어플 다운로드,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매달 500~600 종류 상품에 대해 1+1, 2+1 등 증정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제휴 통신사 멤버십(LGU+, ollehCLUB) 고객인 경우 15% 할인이 가능하고, 행사상품을 팝카드(모바일팝카드 동일)로 결제 시 추가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최대 25% 할인과 GS&POINT 1% 적립이 가능하다.
나만의 냉장고 어플을 이용하면 매달 진행하는 다양한 식품, 비식품 행사 상품을 어플에 보관하고 이후 필요할 때 사용하거나 친구에게 선물도 할 수 있어 보다 알뜰하고 즐겁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