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리프레쉬 'CU(씨유)'가 오는 6월 6일 현충일을 맞아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한 8천 7백 여 점포에 태극기를 게양한다.
전국의 CU 가맹점과 함께 뜻을 모아 시행하는 이번 태극기 게양은 365일 24시간 일년 내내 진행될 예정이며 애국애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CU(씨유)'는 2012년 대한민국 순수 브랜드로의 전환에 이어 지난 해 기업공개(IPO)를 통해 완전한 독자경영의 첫 발을 떼며 대국민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자 815 광복절과 올해 3.1절에 태극기 게양을 진행한 바 있다.
국경일 태극기 달기의 자발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SNS을 통해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6월 2일부터 8일까지 본인의 집에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과 참여 댓글을 CU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U.BGFreatail)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CU(씨유)'는 '태극기 예약주문 시스템'을 상시 운영하여 일년 내내 태극기 판매처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CU(씨유)'에서 고객이 구매 주문만 하면 3일 내 점포에서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연중 집 앞 편의점에서 손 쉽게 태극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경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라사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는 취지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씨유)'가 가진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태극기 게양 캠페인을 펼침으로써 태극기가 가진 숭고한 의미를 전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독자 브랜드로서 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국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라이프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