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윤채의 스칼프 퓨어니스 스파클링에센스.
식음료업계의 탄산수 인기에 힘입어 뷰티업계에도 탄산수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최근 롯데마트는 지난 3월까지 탄산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197.8%로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유의 톡 쏘는 탄산에 대한 거부감이 줄고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에 뷰티업계에도 산뜻한 사용감과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되는 탄산수 효과에 주목하며 탄산수 두피 케어, 탄산수 이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탄산수를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톡톡 탄산 마사지로 답답한 두피에 산뜻함을!
청량감으로 대세가 된 탄산수가 두피 케어 제품까지 확산되고 있다.
최근 방송 '겟잇뷰티' 뷰티멘토 이하늬의 관리 비결로 알려진 프리미엄 헤어 살롱 브랜드 아윤채(AYUNCHE)는 최근 탄산수를 활용한 '스칼프 퓨어니스 스파클링 에센스'를 출시했다. '스칼프 퓨어니스 스파클링 에센스'는 제주 탄산 온천수를 함유해 고농도의 탄산을 효과적으로 두피에 전달하는 두피 에센스다. 탄산수만의 톡톡 튀는 기포 마사지로 과다 생성된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불쾌한 두피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두피에 청량감을 제공해 두피에 활력을 선사한다. 사용 방법은 두피에 도포한 후, 스파클링 거품이 터지는 동안 손바닥으로 마사지해 열이 오른 두피에 쿨링감을 전달한다. 고농도의 탄산 기포가 두피에 닿으면서 톡톡 터지는 소리와 함께 어우려져 더욱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며 잘 흡수 되도록 톡톡 두드려 마무리하면 된다.
▶탄산수 마시면서 피부 관리를!
탄산수가 피부에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 대표 먹는 화장품 CJ제일제당 '이너비'가 탄산수 타입의 '이너비 워터 스파클링'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피부 속 고유성분인 히알루론산과 피부의 입체구조를 유지하는 피부 속 결합조직의 주 성분인 피쉬콜라겐을 담아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갈증해소와 피부관리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또한 소비자들이 부드러운 상쾌함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린애플맛을 더했다.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는 탄산수 머금은 팩트와 클렌징 워터
토니모리는 최근 미네랄 탄산수를 100% 함유한 '비씨데이션 샘물 팩트 SPF50+ PA+++'를 출시했다. 정제수를 대체한 미네랄 탄산수는 사용시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바르자마자 피부온도를 -2도로 낮춰주는 쿨링효과로 피부 진정 케어에도 효과적이며 BB와 CC, 그리고 파운데이션의 장점만을 담아 오랫동안 수분이 가득하고 매끈하게 커버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탄산수를 함유한 '진짜진짜 산뜻한 제주 탄산 H2O 클렌징 워터'를 선보였다. 별도의 물 세안 없이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클렌징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국내 최대 탄산 온천인 산방산 온천수가 함유돼 미네랄과 탄산성분이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닦아줘 촉촉함을 남겨준다. 피부 진정 작용이 우수한 느릅나무 뿌리 추출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정돈시켜 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