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작년 4월부터 쇼핑왕국 시리즈 광고를 선보이고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과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서 동물 캐릭터가 인기를 누림에 따라 쿠션과 화장지 등 생활소품으로 캐릭터를 상품화 하게 됐다.
이를 통해 옥션은 앞으로 대표 캐릭터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중소기업과 공동 상품 개발 및 판로를 넓혀 온라인의 상생모델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캐릭터상품 런칭 첫상품으로는 침구 전문 브랜드 '아망떼'와 함께 '쇼핑왕국 캐릭터 쿠션(각 9900원)'을 선보인다. 쇼핑왕국 캐릭터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사자, 고양이, 팬더, 양, 용 등을 쿠션으로 제작했으며 튼튼한 면 100%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한 쿠션솜 일체형 디자인으로 내구성과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화장지 제조사 '미래생활'과 합작한 옥션 캐릭터 화장지 '프리미엄 코튼 마이쉽 화장지'도 5월 중순경 출시할 예정이다. '양의 해'를 기념해 옥션 양 캐릭터 '마이쉽'을 부드러운 촉감의 프리미엄 화장지로 제작했다.
이번 캐릭터 상품 개발은 옥션과 국내 제조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이뤄졌으며 국내 제조사의 상품 개발 및 판로 개척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옥션 고현실 식품생활실장은 "이번 '옥션 쇼핑왕국 캐릭터 상품' 출시는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옥션 캐릭터를 생활용품에 접목하여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잇는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망떼'는 침구류 생산 전문 기업 (주)평안의 자체 브랜드로 원단부터 완제품까지 공정을 100% 자체생산 하고 있다. 또한 화장지 제조 판매기업 '미래생활㈜'은 화장지 브랜드 '잘 풀리는 집'을 보유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