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주부들을 편하게 도와주는 스마트가전이 인기다.
무더위를 앞두고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스마트 가전 아이템들이 인기다.
10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진공 청소기 후버가 국내 런칭 2년차를 맞아 '에어코드리스 투 인원(Air Cordless 2in1)'을 출시했다. 빠른 충전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다. 스틱형과 핸디형이 결합돼, 바닥 청소와 소파·침구 청소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3.2㎏ 초경량으로 간편하고 빠른 무선 청소기를 컨셉으로 내세운 '에어코드리스 2in1'은 모든 재질의 바닥 청소가 가능한 스틱형 청소기에 소파, 자동차 시트, 책장, 창틀 등 좁은 공간을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핸디형 청소기를 결합한 '2in1 청소기'다.
국내 무선 청소기 중 가장 빠른 충전 시간인 1.5시간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12분짜리 배터리 2개로 최대 24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에어 모션 기술'을 적용해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롤 온(Roll on) 타입으로 손가락 하나만으로 모든 기능 수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에어코드리스 2in1'의 강점이다. '에어코드리스 2in1'의 소비자 가격은 32만9000원으로 11번가, G마켓, 옥션, CJ몰, 신세계몰, 현대 Hmall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또한 하이마트 전국 주요 매장 및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노스텔지아 아이스크림 제조기(FFT_100)는 얼린 과일만 있으면 간편하게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는 스마트 아이템이다. 원 터치 전원 스위치로 조작이 쉽고, 분해와 조립이 간편하고 칼날이 아닌 스쿠류 방식을 사용해 안전하다.
과일과 채소를 간편하게 건조해 먹을 수 있는 리큅 식품 건조기도 여름철에 쉽게 가족 건강을 챙기는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주방 가전이다. 대류 현상 히팅 시스템을 적용해 자연 건조 방식 그대로 건조하는 대신 하단에 장착된 에어 필터로 이물질 유입을 막아준다. 또 모든 건조 트레이가 투명해 식 재료 및 음식의 건조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