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이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5월 14일까지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의 온ㆍ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지난 2013년 12월 이베이코리아와 맺은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으로 경기도의 풍부한 관광자원을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G마켓과 옥션에 각각 온라인 '경기그랜드세일관'을 운영하고 5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되는 '경기관광박람회' 입장권을(성인 2000원, 아동 1000원) 단독 사전 판매한다. 또한 박람회 소개와 함께 경기 북부 11개 지역을 포함한 경기도 우수 관광, 레저 상품 100여 개도 소개한다. 추천상품으로 풍경있는여행의 '포천 완전정복 당일여행'을 2만9900원에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에 판매한다. 포천의 명소인 산정호수와 아트밸리, 허브아일랜드 등에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은 2만1600원(성인기준)에 판매한다. 경기도 인기 레저 상품인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 종일권'(성인기준)의 경우 이용 날짜에 따라 1~2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다.
박람회 홍보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G마켓은 박람회 관련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여행 필수품인 '셀카렌즈'를 증정한다. 또한 SNS를 통해 박람회를 알리는 고객 100명을 즉시 추첨해 우유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옥션은 공식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에 가고 싶은 경기도 여행지를 댓글로 입력하는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셀카봉'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박람회 현장에서도 'G마켓, 옥션과 함께하는 경기그랜드세일관' 부스를 운영하고, 레져큐에서 판매하는 '에버랜드', '아쿠아리움' 등의 레저 시설 입장권과 '양평 행복한뜰 펜션', '헤이리 석죽재 체험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밖에 '파주 어머니가 만든 선식', '수원 스킨매니저플러스', '안산 유디플러스 종이접기체험' 등 우수 농특산물과 공산품도 현장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실 이주철 상무는 "경기 지역 우수 관광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며 "G마켓과 옥션이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지역사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 기업 간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관광공사가 주최하고 경기도와 G마켓, 옥션이 후원하는 '찾아가는 경기관광박람회'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 BEXCO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경기도를 쇼핑하라'는 주제로 경기도의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