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친환경 아웃도어 제로그램, ‘2015 제로그램 클래식’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5-04-15 09:24:57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제로그램(www.zerogram.co.kr)이 오는 20일까지 해외 장거리 풀 백패킹 프로그램인 '2015 제로그램 클래식(Zerogram Classic)'에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작년 일본 북알프스 백패킹 여정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하는 '2015 제로그램 클래식(Zerogram Classic)'은 지속 가능한 백패킹을 원하는 이들과 함께 걸으며 BPL(Backpacking Light)과 LNT(Leave No Trace)를 실천하는 유익한 행사이다. 연중 1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체 비용 중 제로그램에서 50%를 지원하며 백패킹에 필수 용품인 텐트와 침낭도 함께 대여 형식으로 지원한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제로그램 고객 중 1일 20km, 약 연속 4일 정도의 장거리 풀 백패킹에 무리가 없는 신체 건강한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소정의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은 사전 준비모임 및 국내 공동 백패킹을 거친 후 2015 제로그램 클래식(Zerogram Classic)' 대상지로 떠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제로그램 공식 홈페이지 공지 게시판 댓글로 신청 후,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제로그램 클래식 프로그램 담당자 앞으로 전달하면 된다.
제로그램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8월 8일(토)부터 15일(토)까지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호수, 빙하 등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산악지대로 유명한 미국 워싱톤 주 노스캐스케이드 국립공원에서 풀 백패킹 형식으로 도상 거리 49km(실제 거리 60km)에 이르는 여정에 나선다.
제로그램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자연과 함께 길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올해 대상지는 인공적 시설물이 없고 중간 이탈이 어려운 장소이기 때문에 힘든 여정이 되겠지만 길을 걷는 이유, 자연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백패킹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로그램 홈페이지 공지(http://www.zerogram.co.kr)를 참고하면 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