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겟잇뷰티 2015'에선 건강한 모발 관리법으로서 두피 스케일링을 제안했다. 이때 사용된 르네 휘떼르 제품이 방송 직후 크게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제공=르네휘테르
지난 11일 채널 온스타일의 인기 방송 프로그램 '겟잇뷰티 2015'에 나온 건강한 모발 관리법이 화제다.
방송에 따르면, 1단계는 두피 스케일링하기.
이날 방송에서 전문가들은 "샴푸 사용 전, 스케일링 제품을 헤어 라인의 시작점부터 정수리 방향으로 도포한 뒤, 두피의 모공을 열어주기 위해 따뜻한 스팀타월을 감싼다. 5분에서 10분 정도 방치한 후, 샴푸로 씻어낸다. 두피 스케일링은 이후 사용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효과를 증대시켜, 두피의 영양분 흡수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날 두피 스케일링 단계에서 소개된 르네휘테르의 콤플렉스5는 오렌지와 라벤더 에센셜 오일이 50% 이상 함유되어, 두피의 딥 클렌징 효과 및 미세 혈액 순환을 촉진함으로 두피를 튼튼하게 정화한다. 르네휘테르의 콤플렉스5는 전문가가 인정한 두피 스케일링 제품으로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방송이 나간 후, 실제 백화점 매장에서의 구매 문의가 증가해, 두피 케어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스케일링에 이른 2단계는 좌식 샴푸. 앉아서 샴푸를 할 경우, 서서 하거나 허리를 숙이고 샴푸를 하는 것 보다 꼼꼼하게 클렌징 할 수 있다. 또한, 두피와 모발의 상태에 따른 전용 샴푸를 나눠 사용하는 것도 두피와 모발 건강에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샴푸 후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주는 제품의 사용이다. 모발에 집중 영양을 주기 위해 헤어 마스크로 마무리를 해주고, 두피 및 모발의 건강을 위해 앰플을 사용한다. 그리고 드라이 후 건조해진 모발에는, 모발의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에센스를 바르면, 전문 샵의 도움 없이도 집에서 할 수 있는 두피 및 모발 관리 홈 케어가 완성된다.
르네휘테르의 마케팅 총괄 전현진 이사는 "최근 외부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한 소비자들의 탈모 고민이 늘어나면서 두피 홈케어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며, "겟잇뷰티 2015가 방송을 통해 소개한 것처럼 본인의 두피 상태에 맞는 올바른 케어법을 알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