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휠라(FILA), ‘헤리티지(Heritage) 플래그십 오픈
기사입력| 2015-04-02 18:19:13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과 역사를 현대적 감성으로 소통하기 위한 헤리티지 전용 사이트인 '헤리티지 플래그십 홈페이지(http://filaheritage.co.kr)'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휠라가 최근 출시한 2015년 SS시즌 '헤리티지 컬렉션'은 100년 이상 다양한 스포츠 종목 및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해 온 브랜드 자산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상징적인 제품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제품군이다. 1970년대 윔블던 테니스, 1990년대 미국 NBA 등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과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휠라의 히스토리에서 영감을 받아 스포츠 정신과 젊음, 자유, 열정을 이 '헤리티지 컬렉션'에 투영했다.
이번 '헤리티지 컬렉션' 출시에 맞춰 오픈한 '헤리티지 플래그십(Heritage Flagship) 홈페이지'는 휠라만의 헤리티지 무드를 10~20대 젊은 소비자의 감성에 걸맞은 언어로 소통하는 것을 목표로 구성했으며, 기존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는 별도로 운영된다.
감각적인 초기화면과 독특한 구성이 눈에 띄는 헤리티지 플래그십 홈페이지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힙합, 파티, 웹툰, 패션쇼 등 브랜드 스토리를 부각하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더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홈페이지와 연동해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제품 구매 편의를 강화한 것은 기본. 상세한 설명과 스타일링 팁을 담은 제품 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으며, 모델, 뮤지션 등 셀럽들의 개성있는 스타일링도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히스토리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 10~20대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헤리티지 전용 홈페이지를 별도로 오픈하게 됐다"며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감각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동시에 변화된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느끼고 상호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년 S/S시즌 휠라 '헤리티지 컬렉션'은 브랜드 고유의 컬러(화이트, 네이비, 레드)를 기본으로 한 컬러감과 빅 로고를 이용한 레트로 무드의 '오리지널 헤리티지'와 스트리트 패션 감성에 블랙과 화이트의 심플한 컬러 매치를 부각한 '모던 헤리티지' 등 두 가지 라인으로 출시됐다.
슈즈를 비롯해 티셔츠와 트랙 재킷 등의 의류, 스냅백, 클러치 등의 액세서리로 구성됐으며,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하이탑슈즈 '스파게티'의 새로운 컬러도 출시됐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