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와인&주방 브랜드 바큐 빈이 국내에 공식 론칭한다.
전세계 와인 액세서리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창의적이고 심플한 네덜란드 와인&주방 액세서리 브랜드 '바큐 빈'(Vacu Vin)이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진공을 뜻하는 'Vacuum'과 와인을 뜻하는 'Vin'에서 유래된 바큐 빈(Vacu Vin)은 1983년 네덜란드에서 창립된 글로벌 No1. 바(Bar) 카테고리 브랜드다.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심플한 디자인이 특색인 와인 액세서리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R&D 를 통해 개발된 유니크하고 실용적인 주방 조리도구 및 밀폐용기 등을 선보인다. 전세계 80개국의 3만5000가구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실용성과 기능성은 물론 제품 디자인까지 인정을 받았다.
바큐 빈은 네덜란드 현지 제품 생산을 통해 제품 퀄리티를 높이면서도 CSR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고용해 사회적인 기여를 높이는 등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다. 기술력과 사회 기여도를 인정 받아 네덜란드의 우표에도 바큐 빈 브랜드를 찾아 볼 수 있다.
공식적으로 한국에 진출한 바큐 빈은 와인을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서브할 수 있는 와인 서버, 오픈한 와인을 오픈 하기 전과 같이 신선한 진공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와인 세이버, 어떠한 와인 병이든 손쉽게 오픈 할 수 있는 트위스터 스크류, 얼음 없이도 5분이면 와인이나 음료를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액티브 와인 쿨러 등의 와인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또한 완벽한 밀폐력으로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밀폐 용기류 및 2 in 1 아이디어 주방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생활용품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와인 액세서리를 비롯해 바(Bar) 카테고리 글로벌 No1. 브랜드인 바큐 빈은,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및 현대 프리미엄 김포 아울렛, 롯데 동부산 아울렛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