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한국 천연화장품 카오리온, 해외에서 연이은 완판 행진
기사입력| 2015-03-27 08:49:28
순수 저자극 화장품 카오리온(www.caolion.com)이 해외 시장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K-뷰티의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홍콩에 이어 중국과 미국까지 진출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카오리온은 지난 3월 16일과 20일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쥐메이요우핀에서 워터풀 클렌져와 프리미엄 오리지날 모공팩을 단시간에 완판시키며 연속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화장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쥐메이는 중국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올해부터 쥐메이 글로벌을 통해 직구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카오리온은 워터풀 클렌져가 30분 프리미엄 오리지날 모공팩이 9분만에 전량 판매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또한 최근 미국 내 4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유명 쇼핑몰 어반 아웃피터스(urbanoutfitters)에 입점해 미국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이미 세계적으로 유명한 뷰티 유투버 미셸판이 사랑하는 제품으로 미국에서 완판을 기록했던 카오리온은 이번 어반 아웃피터스 입점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카오리온 관계자는 "현재 카오리온은 홍콩 드럭스토어 '매닝스', 중국 온라인 쇼핑몰 '쥐메이' 그리고 미국 '어반 아웃피터스'에서 베스트 셀러 제품인 모공팩, 워터풀 클렌져 등이 크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카오리온은 이러한 사랑을 바탕으로 더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5년 국내 최초 3무(無) 천연화장품을 출시한 카오리온 코스메틱스는 화장품 먹는 여자로 알려진 창업주 주진영 회장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한 화학성분을 최대한 배제하고 순수 저자극 원료만을 엄선하여 피부 자생력과 건강을 일깨우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