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쌤소나이트, 글로벌 디자인 캠페인 ‘Be a Samsonite Designer’ 실시
기사입력| 2015-03-20 09:27:06
쌤소나이트(www.samsonite.co.kr)가 아시아에서 가장 뛰어난 캐리어 디자이너를 뽑는 글로벌 디자인 캠페인 'Be a Samsonite Designer(쌤소나이트 디자이너가 되어보세요)'를 진행한다.
디자인 콘테스트 형식의 이번 캠페인은 지난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약 한 달 반에 걸쳐 실시되며, 국내를 포함한 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 호주 등 아시아 총 8개 국가에서 동시 전개된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8개국의 18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캠페인 페이지(www.samsonitedesigner.com)에서 디자인 탬플릿을 다운로드 받은 후 쌤소나이트의 시그니처 캐리어 상품인 코스모라이트(Cosmolite)에 프린트 할 수 있는 작품을 디자인하여 응모하면 된다.
디자인 주제는 '본인이 살고 있는 나라'로, 국내 신청자의 경우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유명한 관광명소 등 한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에 트렌디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입혀 캠페인 페이지에 출품하면 된다.
캠페인 우승자는 국가별 1명씩 총 8명이 선정되며, 추후 이 중에서 최고의 1인을 가린다. 국가별 디자이너 우승자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페이스북 유저들의 공개 투표로 결정된다. 디자이너가 작품을 출품하는 동시에 공식 캠페인 페이지에 디자인이 공유되고, 주변 친구와 가족을 비롯한 대중들로부터 가장 많은 표를 획득한 작품의 디자이너가 나라를 대표하는 우승자로 선정된다. 투표는 본인이 거주하는 나라의 참가자 디자인에만 행사할 수 있다.
각 국가의 우승 디자이너에겐 총 5,000달러(약 55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본인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코스모라이트 캐리어를 부상으로 증정된다.
이후 쌤소나이트 글로벌은 각 나라에서 선정된 8명의 우승자들을 후보로 1명의 최종 대상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후의 1인에게 파리, 밀라노, 런던, 벨기에 중 한 곳을 여행할 수 있는 2만 달러(약 2천200만원) 상당의 2인 왕복 여행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대상 수상자의 디자인은 전 세계적으로 코스모라이트 가방에 프린트되어 한정 생산 및 판매될 수 있다.
김희정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쌤소나이트는 이번 디자인 캠페인을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쌤소나이트 브랜드에 대한 신선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전 세계적으로는 한국의 트렌디하고 아름다운 미를 전파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 디자이너들의 큰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본인만의 특출난 실력을 마음껏 뽐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