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함화장품.
닥터코스메틱㈜이지함화장품(사장 이유득: 피부과전문의)이 선보인 곤충화장품 12종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 KBS 다큐멘터리 방송에 이어 3월 2일 아침뉴스에 코프리신 효능과 이지함화장품이 소개되면서 자사 쇼핑몰 방문자 폭주, 서버가 일시 다운되는 등 본격 판매 물살을 탔다.
이번에 방송에서 소개된 코프리신 화장품은 항염, 항균 효과가 탁월하다. 뿐만아니라 콜라겐과 엘라스틴성분이 분해되는 것을 억제하여 피부를 좀 더 탱탱하게 오랜시간 유지시켜준다.
코프리신은 가축의 배설물 속에 사는 애기뿔소똥구리가 배설물 속에 있는 미생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대응하기 위해 분비하는 강력한 생체방어물질이다. 애기뿔소똥구리 곤충에서 분리한 43개의 아미노산을 구조활성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탁월한 항균효과를 지닌 9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유도체를 스크린하여 개발한 항생물질 성분이다.
특히 코프리신 화장품은 지루성 피부염 피부 질환 개선에 뛰어나다.
지루성 피부염은 과도한 피지분비가 여러 가지 원인 중 하나이다. 피지가 과다한 부위에 세균이 번식하여 염증을 유발시키며 지루성 피부염이 생기게 되는데 코프리신 성분은 피지균을 잡아주는 강력한 항균 효과로 지루성피부염,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나 지성피부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 효능은 코프리신 연구개발논문으로 세계적 학술지(Antimicrobial Agents and Chemotherapy:항균물질과 항암요법)에 게재되어 그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또한 닥터스케어 코프리신 리페어 크림은 코프리신의 고농축 함유로 지루성 피부염뿐만 아니라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을 촉진시켜, 국소적인 부위에 집중적 주름케어가 가능한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남성용 곤충화장품은 남성의 피부 특징을 고려하여 개발되었다. 남성피부는 여성피부와 달리 표피층이 두껍고, 피지분비가 활발해 모공이 넓고, 안색이 어둡고 까칠하여 쉽게 피곤해 보이는데, 항염, 항균성분인 코프리신이 함유된 닥터스케어 옴므 에센셜 토닉을 사용하면 피부 진정은 물론 보습효과도 주어 좀더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지함화장품 최형석 대표는 "곤충화장품 12종이 큰 사랑을 받고 있어 너무 감사하다. 차세대 항생물질로 인정받고 있는 코프리신 성분을 이용한 화장품 출시를 거점으로 민감한 피부타입을 위한 제품, 진정작용뿐만 피부면역효과까지 증대 될 수 있는 제품을 연구개발 진행 중이다. 지속적으로 이지함화장품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