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 다양한 스마트 카 액세서리를 이용해보자.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라는 말처럼 이번 설 연휴 귀경길, 차 안에서 장시간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차량용 액세서리들이 눈길을 끈다.
장시간 운전 시 꼭 필요한 길동무는 내비게이션이다. 특히 자동차에 탑재된 내비게이션보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은 물론 안 막히는 길을 보다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차량용 거치대는 필수. 벨킨 벤트 마운트 또는 벨킨 윈도우 마운트를 준비해 보자. 벨킨 벤트 마운트는 스마트폰을 차량의 대시에 있는 통풍구에 흡착판이나 접착제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부착하여 눈높이에 맞게 스마트폰 스크린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하여 내비게이션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킨 윈도우 마운트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어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는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한다. 180도 회전이 가능해 가로 모드로 네비게이션 앱의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내비게이션 앱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 및 음악 감상, 핸즈프리 통화 시에도 원하는 대로 회전하여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삼성 갤럭시 S5, 갤럭시 노트 4, LG G 시리즈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벤트 마운트가 29,000원, 윈도우 마운트가 29,800원이다.
좁은 차량 안에서 장시간 이동하면서 공기가 쾌적하지 못해 답답하고 졸음이 오는데 추운 날씨와 미세 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어 마음껏 환기하기가 어렵다면 CAD0 차량용 공기 청정기를 챙기자. CAD0 차량용 공기 청정기는 빛 에너지를 받으면 작용하여 아무런 살균제나 소독제 없이 유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사멸시키는 광촉매 기술을 적용한 공기 청정기이다. 햇빛은 물론 형광등, 백열등과 같은 약한 에너지의 가시광선에서도 효과를 발휘하도록 제작되어 야간 주행 시에도 차량 실내의 공기 청정이 가능하며 필터는 0.09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먼지까지 잡아내 대부분의 유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안전하게 정화한다. 차량의 컵 홀더에 쏙 들어가는 자동차 실내 전용 디자인으로 접착제나 양면 테이프 없이도 안정적으로 장착이 가능하다. 가격은 258,000원이다.
장시간 여행 시 음악은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가족들과 함께 아이폰 6, 갤럭시 노트 4 등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음악을 듣고자 한다면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나 벨킨 락스타(RockStar)가 필요하다. 벨킨 에어 캐스트 오토는 차량용 블루투스 키트로 iTunes 음악 또는 인터넷 라디오 등의 오디오 파일을 블루투스 지원 장치에서 무선으로 카 스테레오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 및 핸드프리 통화도 가능하며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모든 스마트폰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벨킨 락스타(RockStar)는 모두 6개의 포트가 있어 한 개의 포트에는 스마트 기기를, 나머지 5개의 포트에는 이어폰을 꽂아 2명에서 최대 5명까지 음질의 저하 없이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만약 운전자가 운전에만 집중하는 타입의 사람이라면, 뒷 자석에 앉은 가족끼리는 벨킨 락스타(RockStar)로 앞 좌석의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고 같은 음악을 이어폰, 혹은 헤드폰으로 공유할 수 있다. 가격은 벨킨 에어캐스트 오토는 99,000원, 벨킨 락스타는 19,800원이다.
장시간 차 안에서 스마트 기기로 음악 및 동영상 감상, 게임 등 자유롭게 사용하며 무료함을 달래다 배터리가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액세서리가 바로 벨킨 차량용 충전기이다. 벨킨 차량용 충전기는 차량용 시거잭에 딱 맞는 제품으로 배터리 소모가 많은 스마트 기기를 고속으로 충전해준다. 또한 애플의 MFi 인증을 비롯한 엄격한 품질 보증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며 기기 보호를 위한 과전압 방지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6, 아이패드 에어 2 등 애플 스마트 기기 전용으로는 2.4A로 빠른 충전이 가능한 벨킨 Boost Up↑ 차량용 충전기나 부모님, 아이 등 여러 명의 가족이 각자 본인의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여 배터리가 부족할 때 기기 두 대를 동시에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듀얼 차량용 충전기를, 갤럭시, G3 등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전용으로는 2.1A로 빠른 충전이 가능한 벨킨 유니버설 차량용 충전기가 있으니 사용자의 스마트 기기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2만원에서 4만원 대이다.
차량 안에서 장시간 이동하다가 지쳐 잠이든 내 아이가 편하지 않은 자세 때문에 뒤척이며 힘들어 한다면 앉아서 보다 편하게 잘 수 있도록 돕는 쿠션, 트레블 필로우(Travel Pillow)를 사용하자. 트레블 필로우(Travel Pillow)는 기존 U자 형태의 여행용 쿠션보다 더욱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머리를 기댈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공기 주입구를 통해 3-4회 공기를 넣어 주면 빵빵한 쿠션 형태로 되기 때문에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쿠션의 위쪽에 달린 끈과 하단의 스냅 단추를 사용하여 차량의 의자나 헤드레스트에 고정해 주면 자는 동안 쿠션이 흘러내리지 않고 편안하게 기대에 잠을 잘 수 있다. 사용 후에는 공기를 빼고 돌돌 말아 보관할 수 있어 휴대하기 좋으며 차량 안에서뿐만 아니라 기차, 비행기 등을 이용한 장시간 여행 시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9,000원이다.
한편 장시간 앉아서 운전하며 이동하다 보면 허리, 목, 어깨가 아프기 마련이다. 이 때 차량 안에서 간편하게 안마를 받을 수 있는 휴대용 안마기, 제스파 킹파워 릴렉스 안마기를 준비하자. 제스파 킹파워 릴렉스 안마기는 8개의 파워 안마봉이 360도 회전하며 지압해주고 온열 기능이 있어 안마 효과를 더욱 높여준다. 전원 스위치를 한번 누르면 온열이 되는 동시에 안마를 시작하며 놓는 위치에 따라 허리, 어깨, 발 마사지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인체공학적인 모양과 가벼운 무게로 간편하게 휴대하여 차량 안에서 뿐만 아니라 집, 사무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59,000원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