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당동에서 거주하는 싱글족 직장인 윤모씨는 출퇴근길 모바일 쇼핑으로 탄산수를 자주 구입해왔다. 그러나 짧은 시간 동안 기존 구매내역을 일일이 찾아 구매하기가 번거로워 구매를 미루거나 비싼 값을 주고 갑작스럽게 구매하는 경우가 빈번했다. 하지만 최근 옥션 모바일앱을 통해 구매내역 음성 검색이 가능해짐에 따라 상품 검색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기뻐했다.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
www.auction.co.kr)은 모바일 쇼핑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구매내역 음성검색 서비스 '말하고 사자'를 오픈한다. 또한, 서비스 오픈과 함께 '말하고 사자'를 소재로 한 광고캠페인을 공중파와 케이블TV 방송, 유튜브와 옥션 공식 페이스북 계정 등을 통해 선보인다.
'말하고 사자' 서비스는 모바일 쇼핑 시 예전에 구매했던 상품을 다시 구매하고 싶거나, 구매했던 상품의 판매자를 다시 찾고 싶을 때,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르고 검색 키워드를 말하면 구매했던 기록을 바로 찾아주는 서비스이다. 그 동안 구매기록 페이지를 일일이 넘겨보며 찾았던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모바일 쇼핑 환경에 맞게 신속하고 직관적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음성검색은 모바일 옥션 페이지 좌측 접힘 부분 또는 홈 화면 중간 우측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옥션은 '말하고 사자' 서비스 오픈에 맞춰 14일부터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옥션 대표 캐릭터인 '편하게 사자'와 '말하고 사자' 서비스 캐릭터인 '랩퍼 말'이 등장해 음성으로 검색하여 과거 구매 정보를 찾고, 찾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하는 내용을 익살스러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옥션 마케팅실 박희제 실장은 '고객들이 샀던 물건을 다시 살 때 일일이 다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 더욱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모바일 쇼핑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환경에 맞춰 쇼핑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했으며,앞으로도 '모바일 쇼핑은 역시 옥션'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맞게 옥션만의 편리한 서비스들을 지속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