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페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국내 대표적인 베이비페어라는 명성에 걸맞게 350여개의 브랜드를 한 장소에서 둘러볼 수 있어육아맘, 예비부모들에게는 육아와 출산에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다. 하지만 막연하게 베이비페어 현장에 방문했다가는 많은 인파에 치여 고단함만 늘어갈 뿐 베이비페어를 제대로 관람하기 어렵다.
유아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보령메디앙스(대표 김영하)는베이비페어를 맞이하여 'Special Benefits for Customers'라는 컨셉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베이비페어 현장에 방문할 계획이라면'스마트 픽 (Smart Pick) 서비스'를 활용하면 알뜰구매를 할 수 있다.이번 베이비 페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픽 (Smart Pick)'은 온라인 사전주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베스트 제품과 신제품을 구입한 후, 베이비페어현장에서 상품을 수령하는 서비스이다. 스마트픽 전용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픽 이용 고객에게는 기프트팩이 함께 제공된다. 스마트 픽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보령메디앙스의아이맘 쇼핑몰 (http://www.i-mom.co.kr) 에서 10일까지 주문 가능하며, 주문상품은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보령메디앙스의 '스탬프 하이킹'에 참여하면 베이비페어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가 있다. '스탬프 하이킹'이란 닥터아토, 더퓨어, 비앤비 등 일곱 개의 보령메디앙스 브랜드 부스를 방문하고 각 브랜드의 스탬프를 모두 채우면 10여종의 선물로 구성된 스탬프 박스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여기에 임산부들의 경우 보령제약그룹 가족사인 보령바이오파마 제대혈 부스를 추가 체험하면 선물이 제공된다.
고객들은 각 브랜드 부스에서 올바른 육아 방법과 트렌드, 정확하고 올바른 상품 선택 요령 등보령메디앙스가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올곧은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곧은 캠페인은 30여가지 유해 의심물질을 제거하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보령메디앙스의 기업철학이 담긴 바른 육아캠페인이다. 보령메디앙스는표시 성분 분석을 어려워하는 소비자들이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포마드 하이드, 1.4 다이옥신, 파라벤 등30여 가지 유해 물질을 제거한 제품에 자사가 개발한 '아이에게(aiege)' 로고를 부착하고 있다.
올곧은 캠페인의 실천 마크인 '아이에게' 로고는 스킨 케어 제품인 닥더아토, 더퓨어, 유아생활용품 비앤비 등에 부착되어 30여가지 유해물질을 생산단계에서부터 제거했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아이에게 로고는 원료를 직접 일일이 확인하거나 국제 인증 기구 홈페이지까지 접속해 표시 성분을 분석하는 신세대 엄마들로부터 '아이들에게 안전함 제품'으로인정받는 신종 마크로 대변되고 있다.
이와함께,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더퓨어(The pure)에서는 더퓨어 동영상을 개인SNS에 공유하면 아임키즈 로션, 베이비 힐링 로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유아생활용품브랜드 비앤비(B&B)는 베이비페어 기간 동안 유사품 골라내기 이벤트를 한다. 이미테이션 제품이 생겨날 만큼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비앤비의 브랜드 설명을 듣고, 진짜 비앤비 제품을 맞추면,정답개수에 따라 무첨가 녹는 세제 및 세탁비누를 증정한다. 또한 비앤비 부스 방문후기를 개인 블로그에포스팅하면 추첨을 통해비앤비 출산준비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베이비푸드브랜드오앤오투(ono2)에서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 찾기 퀴즈이벤트를 진행하여 '바삭아삭한망고 과일칩'을 경품으로 제공하며,맘스오티, 오앤오투 시음 및 시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알러지토탈케어 브랜드 닥터아토에서는영상광고 SNS 공유를 통해 손쉽게 이벤트에 참여하고, 더블모이스춰 2종 및 콧물티슈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패션브랜드'뮤아'에서는 제품구매시 모든 구매고객에게 손수건 사은품을 제공하며 '쇼콜라'에서는 아이맘 사이트에서 사전상담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