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생활용품기업 코멕스산업이 유통기한 표시 기능의 수납용기 '데이킵스2'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코멕스산업
주방ㆍ생활용품전문기업 코멕스산업이 수납용기 '데이킵스2'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데이킵스2'는 월과 일을 표시할 수 있는 두 개의 링으로 식재료의 보관일자나 유통기한을 쉽게 표시할 수 있는냉장ㆍ냉동실 수납용기다. 2012년 출시 한 기존 '데이킵스'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3(red dot design award 2013)'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및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여기서 더욱 발전시킨 '데이킵스2'는 소비자의 편익에 맞추어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한 게 특징이다.
더욱 쉽게 링을 돌려 날짜를 표시할 수 있도록 링에 돌기를 더했다. 제품을 위로 쌓아 올려도 미끄러지지 않는 구조로 디자인해 더욱 편리하게 냉장·냉동실 도어포켓(door pocket)을 정리할 수 있게 했다. 대, 중, 소 사이즈가 모듈 시스템으로 적재할 수 있어 공간수납에도 용이하다.
'데이킵스2'와 함께 출시하는 '데이킵스 이코노'는 동일한 디자인에 데이링을 제외한 심플한 제품이다. 가격대를 낮춰 절약형으로 구매할 수 있다. '데이킵스 이코노 트레이 세트'는 소용량 사이즈 3개를 맞춤형 트레이에 보관할 수 있어 각종 조미료를 주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모든 제품은 선물세트로도 별도 구성돼 명절 선물로도 적합하다.
코멕스 영업본부 강석중 상무는 "실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 성공 아이템이 될 수 있다"며 "데이킵스2는 기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코멕스 주부모니터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개발한 만큼 기대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코멕스 데이킵스2 기프트세트(6종)'이 3만5000원, '코멕스 데이킵스 이코노 기프트세트(6종)'이 3만원, '코멕스 데이킵스 이코노 트레이 3종 세트'가 9500원이다. 주문 문의는 코멕스 공식 쇼핑몰(www.ikomax.com)이나 소비자 상담실(080-676-1004)에서 할 수 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