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수출 전문 업체 (주)푸른텍스타일(대표 유광호)이 친환경 천연 염색 침구 브랜드 '떼르벨'을 런칭하고 자체 쇼핑몰(www.terrebell.com)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름다운 땅'이라는 뜻의 '떼르벨'은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향기, 촉감, 맛(과일) 등을 모티브로 면, 마, 실크, 모달과 같은 천연 소재와 오가닉 국제인증기관 GOTS(Global Organic Textile Standard)의 인증을 받은 천연 염료로 염색을 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아토피 피부에 좋으며 인체 친화적이다.
모던하고 내추럴한 디자인으로 기존 천연 염색 침구와 차별화한 '떼르벨'은 자체 천연 염색 연구소를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대량 생산 시스템을 갖춰 기존 천연 염색의 가내 수공업 단계의 한계를 벗어나 표준화된 품질, 다양한 색감, 트렌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천연 염색 침구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천연 염색 제품이 광물성 염료 염색, 감염색에 편중되어 컬러가 단순한데 반해 8종의 GOTS 인증된 동-식물성 천연 염료 사용으로 컬러의 다양화 했으며, 기계화, 대량화, 표준화를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여 천연 염색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전통 천연 염색 방법을 기초로 쪽, 석류, 꼭두서니, 오배자, 대황, 아선약 등을 사용해 자연의 색을 표현했다. 또 수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패션 및 침구 소재로서 손색이 없는 견뢰도와 컬러 재현성을 확보했다.
이밖에 환경 공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에너지와 물의 사용을 줄이고, 배출 오염을 최소화하는 등 지구 환경 보존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유광호 대표는 "표준화된 첨단 생산 방식과 연구 개발로 탄생한 '떼르벨'은 일부 소수 천연 염색 마니아 층이 선호하는 기존 천연 염색 제품의 한계를 넘어 품질은 물론 패션성에도 손색이 없는 천연 염색 침구 브랜드"라며, "소비자들이 고퀄리티 천연 염색 침구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제품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www.terrebell.com)를 통해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