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의 '컴포트 침대'가 '2014 우수디자인상품'에서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에몬스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 www.emons.co.kr)의 '컴포트 침대'가 지난 3일 '2014 우수디자인상품'에서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됐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상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에몬스의 '컴포트 침대'는 휴식과 힐링이 강조되는 트렌드에 따라 침대의 수면 기능 뿐만 아니라 독서, 부부 간의 대화, 휴식 등 쾌적한 침대 생활을 위해 소파에 주로 적용되고 있는 헤드레스트 기능을 침대에 적용한 제품이다. 듀얼 방식의 침대 헤드는 6단계 각도조절이 가능해 원하는 자세로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각도 조절을 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이며 모던스타일에 곡선라인을 적용해 시각적으로 편안하고 공간이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 했다.
에몬스는 이번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으로 15년 연속(2000~2014년) 선정 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2011년엔 가정용가구 최초 국무총리상 수상, 2005·2008 조달청장 賞, 2009 한국디자인진흥원장賞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에몬스 관계자는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들은 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읽고 한발 앞선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전했다.
한편,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에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3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