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년 전통의 생활자기 명가(名家) 행남자기(대표 김유석, www.haengnam.co.kr)가 싱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전자레인지 전용 10분 식기 '텐쿡(Ten-Cook)' 3종을 출시한다.
누구나 손쉽게 10분만에 다양한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는 의미를 지닌 텐쿡은 1인용 ▲밥용기 ▲라면기 ▲찜기의 총 3종으로 구성돼, 많은 양을 요리하기가 부담스럽고 반조리 식품 소비량이 높은 1인 가구(싱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텐국 3종 모두 전용 뚜껑이 포함된 구성으로 선보이며, 각 제품의 내벽에는 조리 음식의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눈금이 표시되어 있어 누구나 밥, 라면, 찜 등을 손쉽게 조리 할 수 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하고 열에 강한 특성을 지닌 행남자기만의 '뉴세비앙' 소재로 제작돼, 72년 도자기 명가 행남자기의 기술력과 독창성을 제품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더불어 흰 우유 빛 도자기 식기 위에 싱그러운 북유럽 패턴을 더한 깔끔한 디자인으로, 전자레인지 조리 후 별도의 그릇을 사용하지 않고도 맛깔스런 상차림이 가능하다. 제품 패키지에는 실생활에서 10분 만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텐쿡 레시피'를 담았다.
'텐쿡 1호 밥용기'는 빠른 시간에 조리하기 힘든 밥이나 죽, 이유식, 카레 등의 요리에 활용할 수 있으며 '텐쿡 2호 라면기'는 적당한 깊이와 넓이로 라면이나 우동과 같은 국물 요리를 전자레인지로도 조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텐쿡 3호 찜기'는 실리콘 찜기가 포함되어 찜, 조림 요리나 찐 고구마, 감자 등 별미 요리에 제격이다.
행남자기 전자레인지 전용식기 텐쿡 세트는 행남자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행남몰(www.haengnammall.co.kr)에서 구입 가능하며, 1호 밥용기는 3만 7천원, 2호 라면기는 4만 2천원, 3호 찜기는 6만 9천원이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선보인 올인원 시리즈에 이어 최근에는 기능성을 담은 패션 텀블러 하이드로 플라스크, 전자레인지 전용 식기 텐쿡을 출시하는 등 젊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며 "향후에도 바쁜 현대인과 싱글족을 위해 실용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담은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
이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