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 오는 30일까지 '얼리버드맘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열고, 중고 상품을 등록하면 5천원 이머니를 제공하는 프로모션과 장난감 신상품 체험단 등을 진행한다.
먼저 '헌 물건 줄게, 새 장난감 다오' 프로모션을 통해 옥션 중고장터에 상품을 등록하고 행사에 응모하면 3천명을 추첨해 올해 말까지 사용가능한 옥션 이머니 5천원을 제공한다. 중고장터 등록 상품은 장난감 포함 전 카테고리 상품이 해당되며, 이머니는 장난감 카테고리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당첨자는 12월 5일에 '마이옥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장난감 신상품 인기투표, 할인쿠폰 증정, 100원 상품 체험 이벤트를 연다. '또봇 델타트론', '반다이 요괴워치', '겨울왕국 퓨처북', '뽀로로 경찰놀이세트' 등 크리스마스 히트예감 장난감 10종 인기투표가 진행되며 투표 참가회원에게는 장난감 카테고리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천원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장난감 체험에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0가지 장난감 중 1개를 100원에 증정한다. 이외에도 인기 장난감 신상품 체험단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00원에 신상품 체험 기회를 준다. 리틀타익스 '원목 주방놀이', '람보르기니 무스시엘라고' 전동차, '쥬비 전동오토바이' 등 유아동 장난감 신상품 6종이 준비되어 있다.
해외직구 인기상품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최근 러버덕 전시로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톨로 물놀이오리'를 비롯, '스텝2 꿈동산 주방놀이', '리틀레이서 장난감 자동차', '겨울왕국 스파클돌' 등을 최대 59%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리얼크리스마스' 행사를 열고 2~4만원대 트리 할인판매를 진행하는 한편, 트리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과 상품권을 증정한다. 3만원 이상 트리상품 구매 시 2천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300명에게는 커피쿠폰을 즉석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고객 10명에게는 12월 30일 발표를 통해 롯데 모바일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옥션 검색창에서 '리얼크리스마스'를 검색하면 이벤트로 이동한다.
옥션 이은영 유아동팀장은 "가계부담이 늘어나는 연말에 중고판매를 통해 크리스마스 선물 중 부담이 큰 장난감 비용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했다"며 "최신
유행 장난감 트렌드를 소개하는 한편 가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신상품 체험과 쿠폰, 특가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