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4일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듀오락몰(www.duolac.co.kr)' 고객 60여 명을 초청해 김포시 월곶면에 위치한 ㈜쎌바이오텍 본사 공장에서 '듀오락 유산균 원스탑 서비스 체험' 행사를 가졌다.
'듀오락 유산균 원스탑 서비스 체험'은 ㈜쎌바이오텍이 보유한 글로벌 수준의 원스탑 서비스(일괄 생산체계)를 통해 유산균 종균 개발부터 듀오락 완제품 생산·제조·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듀오락 제품의 안전성 및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쎌바이오텍 기업 소개로 시작된 본 행사는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유산균의 새로운 기능을 연구하는 기업 부설 세포공학연구소, 프로바이오틱스 발효 및 듀오락 제품 생산 과정을 견학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듀오락 위청장쾌 본품 1개와 다양한 선물이 제공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행사에서 '듀오락 유산균의 이해' 강연을 진행한 ㈜쎌바이오텍 세포공학연구소 김진응 수석 연구원은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올바른 프로바이오틱스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체험 행사를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듀오락 전 제품은 ㈜쎌바이오텍의 세계특허 '듀얼(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위에서 사멸하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 정착 및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늘, 고추, 생강 등 자극적인 향신료를 자주 섭취하는 한국인의 장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으로 한국인의 장은 물론 세계인의 장에서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