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야마다 토시카즈)는 야마하 그룹이 전세계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2015 야마하그래픽디자인어워드(Graphic Design Award by Yamaha 201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야마하그래픽디자인어워드'는 글로벌 기업 야마하가 디자인의 힘을 통해 언어나 문화적인 장벽을 뛰어넘어 전세계인들의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기 위해 마련한 국제 대회로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다.
야마하는 전세계에서 그래픽디자인 작품을 모집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해당 그래픽디자인이 전세계인들의 공통 언어로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번 디자인 콘테스트의 주제는 야마하 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인 '감동을 함께 만드는(Creating 'Kando' Together)'에서 가장 핵심적인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는 단어 '감동(Kando)'이다. 야마하는 주제의 개념을 가장 본질적이고 보편적으로 표현한 그래픽디자인을 선발해 미화 1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하고, 국내에서 대상자가 나올 경우 별도의 부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야마하그래픽디자인어워드'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10월 말일까지 본인의 작품을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는 영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하며, 최종 심사 결과는 2015년 1월에 발표된다.
이번 콘테스트의 심사위원으로는 세계적인 그래픽디자이너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와 일본 야마하디자인연구소의 '카와다 마나부(Kawada Manabu)' 소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야마하뮤직코리아 야마다 토시카즈 대표는 "야마하는 음악과 모터사이클 등 문화, 스포츠 및 레저와 관련된 다양한 대회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그래픽디자인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지원하고 차세대 창작자들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콘테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또는 '2015 야마하 그래픽 디자인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graphic-day.com)를 참고하거나 야마하뮤직코리아 본사(02-3467-3300)로 문의하면 된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