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네이버만의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TECH@NAVER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으로 '네이버는 이렇게 한다! 프런트엔드 개발 시작하기'를 출간했다.
이번에 출간되는 책은 프런트엔드 개발 도구뿐만 아니라 버전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 코드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구, 디버깅 도구, 빌드와 태스크를 자동화하는 도구까지 프런트엔드 개발 프로세스 단계별로 활용할 수 있는 도구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조직도 트리 만들기 사례를 기반으로 명제 작성, 마크업 개발, 자바스크립트 개발 등을 소개하는 등 독자가 프런트엔드 개발 과정을 직접 따라 해보면서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내용도 포함했다.
초보 개발자들도 프런트엔드 개발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손쉽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네이버의 설명이다.
네이버는 책에 소개한 예제 소스 코드는 위키북스 GitHub (https://github.com/wikibook/frontenddevelopment)에 공개해, 개발자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네이버는 2010년부터 네이버 기술 서적 시리즈의 첫 번째로 '소프트웨어 품질관리'를 선보인 이래 지속적으로 기술공유 서적을 출간해, 회사가 쌓아 온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