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이 2일 SK텔레콤, KT를 시작으로 '베가 No.6' 킷캣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팬택에 따르면 킷캣 업그레이드로 지난해 출시된 모든 전략 스마트폰(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베가 아이언, 베가 No.6)이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를 갖추게 됐다. 또 4분기 베가 R3(2012년 9월 출시)를 대상으로 킷캣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사후지원의 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킷캣 업그레이드 완료 시 한층 새로워진 사용자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동영상 감상 시 사용자가 원하는 자막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자막을 선택해 영상의 재생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학습모드와 재생속도를 느리게 또는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배속재생기능도 지원된다.
최신 모델에 적용된 신규 기능인 '앱 절전 옵션', '멀티 윈도우 기능'도 추가된다. '앱 절전 옵션'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통신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여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해주는 기능이다. '멀티 윈도우 기능'은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한편, 팬택은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후서비스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진행 시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 커뮤니티 '베가 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해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