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다음세대재단, 2014 체인지온@ 전국 4개 지역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4-09-01 11:12:29
다음세대재단은 진주, 광주, 청주 및 제주 지역에서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2014 체인지온@'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다음세대재단이 진행하는 '체인지온@'은 다음세대재단이 매년 개최하는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 '체인지온(ChangeON)'의 지역 단위 행사로, 미디어를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사회 변화의 원동력을 확보하는데 필요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정보를 나누는 지역단위의 비영리 미디어 컨퍼런스이다.
'체인지온@'은 그 동안 서울에서 진행해온 '체인지온'을 서울 외의 지역에서도 개최한다는 의미로서 지역 중심의 사례와 컨텐츠를 중심으로 현장감 있게 운영된다. '체인지온@'은 해당 지역의 파트너 기관이 직접 기획해 진행하며 다음세대재단은 개최 비용과 운영 노하우 등을 지원한다.
2014 체인지온@은 파트너 기관인 경남과학기술대학교(경남 진주, 9월 2일)와 ㈜이어도사나(제주, 9월 20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전남 광주, 9월 24일), 생활교육공동체 공룡(충북 청주, 10월 31일)이 각 지역에서 진행한다. 다음세대재단은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 비용과 로고 및 라이선스, 기념품을 지원하며 비메오, 슬라이드쉐어, 플리커 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행사 결과를 공유할 계획이다.
올해 행사는 지난 행사와는 다르게 각 행사별 최대 3명의 특별 초대자를 모집하여 행사 참여시 교통비 및 참가비 지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각 지역 현장에서 사회 변화 활동에 관심 있는 비영리 단체와 시민들에게 유익한 네트워킹 시간과 자리가 될 예정이다. 특별 초대자는 체인지온@ 행사의 사전 홍보와 사후 행사 결과 공유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체인지온@은 IT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시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각 지역별 행사 상황에 따라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 참여 신청 형태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체인지온@ 공식페이지(http://changeon.org/changeona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별 초대자 지원은 체인지온@ 공식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별로 행사 개최 2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방대욱 다음세대재단 상임이사는 "IT를 통해 비영리 활동의 공익적 가치가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희망한다"며 "다음세대재단은 체인지온@ 컨퍼런스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의 비영리 활동 현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