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제2회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시상식이 지난 27일(금) 오후 3시부터 국회 본관 귀빈실에서 진행됐다.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 신창조인을 선정하고 지원하기 위해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에서는 21세기를 더욱더 밝혀줄 창조적이고 선구자적인 퍼스트 무버(The First Mover)를 통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리더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끌 신창조인을 선정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시상제도를 제정하게 되었다.
윤은기 대회장은 "국민의 성공이 곧 나라의 성공이며, 개인과 국가의 발전을 위해 힘을 합쳐 행복한 사회를 이루자"고 말했다. 그 동안에는 지식 나눔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대표강사 33인을 선발하여 그 옥고를 엮어 4년차 발행했으며, 독서로 성공하는 대한민국의 캠페인을 시작했다. 대한민국 명강사 33인을 선발하여 3년차 발행하였고, 대한민국 성공포럼, 국회에서 나눔 CEO 최고위과정, 성공아카데미, 리더스아카데미, 강사포럼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대회장 윤은기는 사)국민성공시대 공동대표이며, 전)중앙공무원교육원장(차관급)을 역임했다. 사무총장 윤 현은 국회 나눔CEO최고위과정 부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제2회 대한민국 신창조인대상 수상자는 공병호 (1인창조기업부문), 김경희 (친절교육부문), 김시출 (일자리창출부문), 류근수 (음악창조부문), 류병덕 (생명체공유문화창조부문), 문동일 (양식조리부문), 서경덕 (홍보부문), 서재균 (생명존중부문), 손인춘 (국회의정활동부문), 엄용수 (행복한사회만들기부문), 윤소천 (창작활동부문), 이금선 (문화예술부문), 이부경 (창조경영부문), 이정범 (한국전통가옥발굴모형제작부문), 이종서 (뮤지컬제작부문), 임성빈 (음식평론부문), 조진희 (아동컨텐츠발명및개발부문) 최갑도 (배움의열정부문), 최호식 (상생·협력부문), 한한국 (세계평화공헌부문) 등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