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가 신개념 렌즈 스타일 카메라 QX 시리즈를 최신 성능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펌웨어 업데이트와 플레이 메모리즈 모바일(PlayMemories Mobile)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제공한다.
QX 시리즈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총 3가지로, 풀 HD 동영상 지원, ISO 수동 설정, 촬영 모드 추가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가 최적의 사진 및 영상 촬영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QX100과 QX10은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선명하고 탁월한 화질의 풀 HD(1920x1080) 영상 촬영(MP4 포맷 기준)이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추억을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간직할 수 있다.
ISO 수동 설정 기능을 통해 실내, 야간 등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고감도의 이미지 촬영을 즐길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하면 QX100의 경우 ISO160부터 최대 ISO12800까지 수동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QX10은 ISO100부터 최대 ISO3200까지 감도를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고품질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최적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고품질의 사진과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