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논현동의 아오야마 일본 라멘집이 연예인 사이에 유명한 맛집으로 인기다.
사진제공=아오야마
연예인들의 맛집으로 유명한 아오야마 라멘집이 인기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정통 일본라멘 전문점 아오야마는 스타들이 조용히 찾는 맛집으로 연예계에서 유명하다. 아오야마는 일반 프랜차이즈 샵들과 달리 직접 모든 재료를 손수 만들어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생면도 샵에서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 라멘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또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육수가 깊으면서도 느끼하지 않아 일본 라멘 특유의 잡냄새와 느끼함을 잡아냈다. 아오야마 라멘 외에 덮밥도 맛이 좋아 고객들이 꾸준히 찾는 인기 메뉴다.…
라멘 뿐만 아니라 부추교자도 아오야마의 자랑이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샵들이 시중에 유통되는 교자를 많이 사용하는 반면, 아오야마의 부추교자는 가게에서 손으로 빚은 것이다. 가장 인기 있는 사이드 메뉴인 부추교자는 육류를 싫어하거나 느끼함을 싫어하는 고객들이 빠지지 않고 주문하는 메뉴로 부추 특유의 향이 웰빙 음식임을 알려준다.
아오야마는 저녁 시간엔 간단히 술을 마실 수 있는 이자카야로 변신해 다양한 안주들을 내놓는다. 오징어순대, 소고기냉채, 떡볶이,오꼬노미야끼,감자전 등이 인기 안주로 젊은 직장인들이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술 한잔 마실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다. 아오야마의 조리장은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핫플레이스였던 라멘구루의 조리 실장 출신으로 주문을 받은 후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항상 신선하고 맛있는 식사와 안주를 접할 수 있다. 강남구 논현동 11-31에 위치한 아오야마는 평일 밤 11시, 토요일 밤 9시까지 영업을 하며 일요일은 휴무다. 02-548-2383.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