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의 초등 수학 학습지 '수학세움'이 총 24권 시리즈를 완간했다.
사진제공=워킹피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의 아동 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이 27일 초등 1~2학년군 대상 수학 학습지 '수학세움'의 G1, G2단계를 새롭게 선보이며 총 24권 시리즈를 완간했다.
'수학세움'은 유아동 스토리텔링 수학 교육 전문가 박영훈 교수가 직접 기획 및 집필한 수연산의 개념과 수학 창의력을 키워 주는 단계별 수학 학습지. 이번에 출간한 '수학세움 G1, G2단계(초등 1~2학년군용)'는 지난 8월 수학세움 PreK단계(5~6세용), K단계(6~7세용)의 출간 이후 간담회, 저자 특강 등을 통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게 특징이다. 제시된 상황과 문제를 통해 수학적 개념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으로 기존에 출간된 유아단계보다 한층 다양한 문제 유형을 담고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도형, 시간, 길이재기 등의 수학 개념, 기본적인 수 연산을 본격적으로 학습하고 묶어세기와 뛰어세기 개념을 통해 덧셈과 곱셈 개념까지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수학세움은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PreK단계(5~6세용), K단계(6~7세용) 정식 출간 전 두 차례에 걸쳐 총 1만명의 베타테스터에게 콘텐츠 검증을 받아 더욱 신뢰할 만하다. 이를 통해 다각도 접근 방식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배양에 도움을 주고 부모용 정보를 수록해 홈스쿨링에 효과적인 점을 인정받았다.
㈜미래엔 '아이세움' 주니어팀 박철주 팀장은 "지난 8월 PreK단계(5~6세용), K단계(6~7세용) 출시 이후 다양한 학부모 대상 이벤트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이번 G단계 교재 개발 시 적극 반영했다. 겨울방학에 예비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수학 기초 개념을 다질 수 있는 홈스쿨링용 수학 학습지로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세움은 수학세움 G1, G2단계의 완간을 기념해 오는 12월 2일부터 2014년 1월 5일까지 소비자 대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예스24, 인터파크 등 국내 대표 온라인 서점에서 수학세움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30% 할인 판매 및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며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나눠줄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