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글로벌 IT 테크 컨퍼런스인 '테크 플래닛 2013(Tech planet 2013)'의 온라인 사전등록이 시작된다.
SK플래닛에 따르면 11월 14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하모니볼룸에서 열리는 제2회 '테크 플래닛 2013'의 온라인 사전등록을 오늘 오후 2시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techplanet.skplanet.com)를 통해 진행한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테크 플래닛'은 SK 플래닛 주최의 연례 컨퍼런스 행사로 글로벌 IT기업부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스타트업들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연사를 초빙해 행사 참가자들이 글로벌 IT 기술의 세계적인 흐름과 지향점을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하는 테크 컨퍼런스 행사다.
테크 플래닛 기조연설에는 SK플래닛 서진우 CEO를 비롯해 빅데이터 처리를 위한 분산 저장 시스템 에이치베이스(HBase)의 창시자이자 아파치 재단에서 HBase프로젝트 의장을 맡고 있는 마이클 스택(Michael Stack, Chair of Apache HBase) 그리고 구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클라우드 플랫폼 총괄 임원이 나선다.
SK플래닛 전윤호 CTO와 마이클 스택 등 기조연설 연사 외 우아한 형제들의 윤현준 CTO가 참여하는 패널 토의에서는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및 인프라 활용'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계획이다. 패널 토의의 사회는 박태웅 전 KTH 부사장이 맡는다.
이밖에 빅데이터, 소셜 플랫폼,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지불결제, 이머징 기술 등 3개 트랙, 18개 세션이 마련됐다. 페이스북, 텀블러, 트위터 등 글로벌 IT기업과 모바일 시장분석업체 플러리(Flurry), 돌핀 브라우저의 모보탭(Mobotap), 이미지 인식을 통한 사진공유 서비스 에버픽스의 33큐브(33cube) 등에서 참여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한 다양한 분야의 플랫폼 실무 개발 및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