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는 제7회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페스티벌이 19일 정선 하이원리조트와 인근 운탄길에서 펼쳐진다. 지난 대회 참가자들이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힘차게 걷고 있다.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이 주최하고 하이원리조트-한국관광공사-동부지방산림청이 후원하는 '제7회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페스티벌(www.high1trekking.co.kr)'이 토요일(19일) 강원도 정선군 소재 하이원리조트와 주변 화절령 운탄길에서 개최된다.
가을이 무르익은 백두대간 자락 청정고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트레킹 대회로 상큼한 가을 나들이의 전형이다.
트레킹 출발(오전 10시 40분)에 앞서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 앞 잔디광장에서는 참가자 접수 및 등록-기념품 배부(오전 9시부터)와 함께 신나는 식전 행사가 펼쳐진다. 대회시작을 알리는 안내 멘트와 함께 6인조 브라스밴드의 축하공연, 여성댄스팀 오프닝공연, MC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풍성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아울러 참가자 경품 추첨도 함께 진행돼 가을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북돋운다.
본격 트레킹에 앞서 스트레칭도 실시한다. 치어리더의 신나는 율동과 리드 속에 청정고원의 상큼한 공기를 가르며 몸 풀기 시간을 갖는다.
트레킹은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 앞 잔디광장에서 출발한다. 올해 대회는 7.5km의 '백운산코스'(상급자), 10km의 '하늘길코스'(초급자), 곤돌라를 곁들이는 7km의 '가족코스' 등으로 나뉘지만 출발시간은 똑같다.
코스 도중 이색 이벤트도 펼친다. 참가자를 위한 즉석 사진촬영, '하이-하우를 이겨라! 가위바위보게임' , 더불어 마운틴 탑에서는 '미니콘서트'(브라스밴드) 등 흥겨운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트레킹 도중 간식도 제공 된다. 코스 중간 초코파이와 바나나, 생수를, 골인 점에서는 완주메달과 함께 빵과 이온음료를 제공한다.
결승점 하이원호텔에 도착하면 천상의 곤돌라 기행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곤돌라에 탑승해 40여 분 동안 가을색이 곱게 내려앉은 백두대간의 장관을 굽어보며 마운틴콘도로 귀환하게 된다. 아울러 하이원리조트의 셔틀버스를 이용해 마운틴콘도로 돌아올 수도 있다.
트레킹 페스티벌의 마무리는 '불꽃 페스티벌'. 트레킹을 마친 후 오후 8시부터 하이원 음악분수와 함께 하는 '불꽃 페스티벌'이 강원랜드호텔 호수공원에서 펼쳐진다. 하이원의 대표 볼거리로 자리 잡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분수쇼와 수천 발의 화려한 불꽃이 가을밤 하늘을 수놓는다.
한편 지난 대회들을 통해 큰 인기를 끌어 온 하늘길 트레킹 페스티벌은 대회 7년차를 맞으며 접수 초반부터 참가 신청이 쇄도해 일찌감치 마감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트레킹대회임을 실감케 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제7회 하이원 하늘길 트레킹 페스티벌' 참가자 안내사항
1. 참가자 집결안내
◇집결시간: 2013년 10월19일(토) 오전 9시부터 참가자 등록(10시 40분 출발)
◇집결장소: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 잔디광장
◇참가부문: 백운산 코스(7.5km 상급자)/하늘길 코스(10km 초급자)/ 가족코스(7km)
※번호표부착 필수, 등산화 필수 착용
2. 음료 및 간식 제공
주최 측에서는 트레킹 코스 내 간식 및 생수를 제공 한다. 또한 트레킹을 마친 후에는 간식과 완주메달을 제공 한다.
3. 곤돌라 탑승안내
10월19~20일 곤돌라(하이원호텔~마운틴탑~마운틴콘도)를 탑승권제시 시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음.
4. 참가자 안전대책
주최 측은 참가자의 안전을 위하여 의료품 지급 및 구급차를 운영한다. 또한 트레킹 코스 내에는 안전요원이 주요 지점에 배치돼 있어 몸에 이상이 있거나 의료진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안전요원에게 요청하면 신속히 조치해 준다.
5. 반입금지물품
트레킹 코스는 수많은 야생화와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자연 그대로의 산길이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작은 불씨라도 큰 화재를 일으킬 수 있으니 코스 내에서 담배를 피우거나 취사행위를 할 수 없다. 발화물질(라이터, 성냥 등)소지 금지.
◆여행메모
▶가는 길=영동고속도로 여주분기점~중부내륙고속도로로~감곡 IC~좌회전 38번국도 영월-정선 방향~사북~하이원리조트(강원랜드)
/ 영동고속도로 남원주 IC~중앙고속도로 제천 IC~38번국도 영월-정선 방향~사북~하이원리조트(강원랜드)
▶뭘 먹을까=정선-고한 일원에서는 곤드레나물밥, 메밀전, 수수부꾸미, 올갱이국수, 콧등치기국수 등 강원도 토속 별미를 맛볼 수 있다. 또 고랭지에서 나고 자란 한우가 유명하다. 오가는 길 영월 주천면 소재지에는 한우전문 '다하누촌(www.dahanoo.com)'이 있어 저렴하게 한우고기를 맛볼 수 있다.